SMC 학습시스템SMC Learning system
당신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완성시켜줄 수능만점을 위한 학습 전문가그룹

SMC 스터디 코치

재수생의 대입 실패 원인 1순위는 잘못된 공부법과 학습 습관!
진짜 학습 전문가, SMC 스터디 코치가 완벽히 관리해 드립니다!

무엇을 해야 할 지,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학생에게 혹시

열심히 공부하라고만
강요하고 있지 않나요?

우리 학생들에게 진짜 필요한 것은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서울시교육청 교육정보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학생의 학습에 미친 부정적인 영향으로

학생의 자기관리능력 감소
학생 간 학습 격차 상승을 꼽았다.

학생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워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습에 대한 자기관리가 부족하고 학생 간의 학습 격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학생들에게 획일적이고 일방적인 수업이나 많은 자습시간은 자칫하면 학습에 대한 방치로 이어집니다.
현재 우리 학생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지금 해야 할 공부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그 공부들을 해낼 수 있도록 전략적이고 철저하게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SMC 스터디 코치의 정의SMC Study Coach

스터디 코치는 전문적인 학습법과 학습 관리 기법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뢰할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학습 멘토가 되어주고,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준의 학습 분량과 계획을 수립하고, 학생의 현재 수준에 맞는 자습 교재 및 인터넷 강의를 확정하며, 학습시간과 학습 수준을 점검하여 학습상태를 개선하고, 최종적으로 준수한 입시 결과를 만들어내는 자를 의미합니다.

SMC 스터디 코치의 업무SMC Study Coach

학생의 수준을 파악하고 매 시험이나 교재 따위의 난도를 분석하고 공유하여 학생에게 정확한 학습 상태를 진단해 주기 위한 제반 업무 일체
학생의 학습상태를 진단하고 학습계획을 수립해주며, 학생 개개인에 맞는 학습상태 점검 주기를 설정하여 시간에 따른 성적 상승을 유도하기 위한 제반 업무 일체
학생과 학부모에게 현재 학습 상태를 공유하고, 앞으로의 방향과 비전을 제시해주며 보다 완벽한 양질의 학습관리를 만들어내기 위한 제반 업무 일체
일군의 학생집단에 필요한 강의 및 코칭을 기획하고 강사진과 함께 구체적인 계획을 잡아 필요한 강의 및 코칭,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반 업무 일체
학생에게 적시에 정확한 학습적 조언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학습적 고충을 해소해 주기 위한 제반 업무 일체

스터디 코치는 기본적으로 주 1회 이상 학생과 1:1 학습 상담을 진행하게 되며, 학습 상담을 통해 현재 학생의 학습 상태를 점검하고, 그에 따른 솔루션을 제공하게 됩니다.

스터디 코치의 관리 사례Management case

T반 김○○

수학 개념서 관리법 교육

수학 작년 수능 백분위 77 → 올해 9월 평가원 백분위 94
입소 초기 학생 나름 수학에 대한 자신감도 있었기에 현역 때 진도를 이어 나가려 했으나 스터디 코치와의 상담을 통해 1학기 동안 스스로 개념서를 꼼꼼히 다시 정리하기로 학습방향을 정했고 이를 성실하게 수행 해왔습니다. 개념서를 함께 읽어 나가며 공식이 아닌 부분, 즉 공식을 위한 전제조건 등이라고 하더라도 이해했는지 천천히 확인하며 공식 유도과정을 함께 보는 방식으로 개념서 학습법을 지도했습니다. 1회독 때는 나와있는 내용을 가볍게 확인하는 정도로 학습하고 2회독 때는 적용 연습을 했습니다. 방법을 몇 차례 지도한 이후로는 진도관리를 주로 했습니다. 개념서 회독이 효과가 더디고 지루한 과정임을 설명하며 학생이 개념서 3회독을 완성할 수 있도록 관리했고, 이후 개념서와 기출문제풀이만으로 9월 모의고사 백분위 94에 도달했으며 남은 기간 고난도 문제풀이와 실전모의고사를 병행하며 1등급을 목표로 하는 학생입니다.
T반 김○○

독서 기출분석 관리법 교육

국어 작년 수능 성적 73점 → 올해 9월 평가원 성적 98점
수학에 비해 상대적으로 국어 성적이 낮았던 학생입니다. 학생에게 매일 독서 지문을 꼼꼼히 분석할 것을 요구하였으며, 분석의 결과가 어떠한 것이어야 하는지 시기별로 어떻게 분석해야 할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상담했습니다. 지도과정은 먼저 독서 지문을 학생이 본인의 지문 읽기방식으로 읽고 문제를 풀고 채점합니다. 이후 문제를 푼 경험을 바탕으로 지문을 재구성하여 요약합니다. 스터디 코치와는 요약본을 함께 보며 어려운 단어의 뜻을 알고 있는지의 여부와 지문을 풀기 위해 이해 했어야 할 개념들을 함께 짚어보고, 코치가 학생의 요약본을 활용하여 문제가 잘 풀리는지를 확인했습니다. 약 세 차례로 제재별로 분석을 함께 하고, 이후에는 진도 체크를 주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관리했습니다. 학생 역시 6월까지는 오르지 않았지만 6월 이후 지속적으로 원 점수 90점 이상이 나오는 국어 고득점 학생이 되었다는 데서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K반 김○○

독서 자기주도학습법 교육

국어 작년 수능 5등급 → 올해 9월 평가원 2등급
공부해도 실력이 오르지 않는다는 생각에 스스로 국어에 대해 쌓아 놨던 벽이 컸던 학생입니다. 독서를 제대로 공부하기 위한 방법론을 잡는 데만 한 달을 소비하면서, 지문을 읽고 어떤 것을 자신의 머릿속에 남길 것인지에 초점을 맞추어 공부시키고 문제풀이는 거의 손을 대지 않도록 했습니다. 어느 정도 읽기방법론이 정착되면, 갈래별로 어려운 지문들을 읽어보며 자신이 문장 하나를 읽고 어떤 생각을 했는지 상세히 기록하고, 이에 대해 스터디 코치가 1:1로 서면 피드백을 진행했습니다. 갈래별 학습을 마친 뒤에는 지문과 문제풀이를 이어서 생각하도록 문제 유형마다 풀이 방법론을 지도했고, 읽었던 지문들을 지식으로 쌓아 놓도록 함으로써 특정 지문에 가지고 있던 마음의 벽을 허물 수 있게 했습니다. 현재는 여러 파이널 모의고사를 풀어보며 시간을 관리하도록 하고 있으며, 연계교재의 작품과 지문소재를 정리해서 지식으로 만드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80점 대 후반에 이르러서는 세세한 부분까지의 행동수칙을 정하고 지키도록 함으로써 90점 대 중반의 점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반 임○○

국어 취약한 갈래에 대한 집중 학습법 교육

국어 작년 수능 성적 80점 → 올해 9월 평가원 성적 95점
검정고시생으로 입소할 때부터 국어 성적이 대체로 괜찮은 수준이었으나, 본인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갈래나 문제유형을 어떻게 잡아 나가야 하는지 감을 잡지 못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지문을 읽으면서 정리해 놓아야 하는 정보 목록이 체계화되어 있지 않아 세부내용 일치 문제를 틀리곤 했기 때문에, 학생이 무엇을 어떻게 읽었는지를 1:1 면담에서 직접 들어보고 특정 문장에서 떠올렸어야만 하는 생각을 알려주었습니다. 다만, 단순히 예시답안처럼 제공되면 학생이 따라하는 데에 무리가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떠올린 생각에 이르기 위한 생각의 단계와 구체적인 생각 순서를 잡아주었습니다. 그 결과, 본인이 취약하다고 생각하던 문제 유형을 보완할 수 있게 되었고 웬만한 시험에서 컨디션 문제가 없는 한 90점 중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H반 장○

하위권 학생의 수학 복습 방법과 질문 방법 잡기

국어 작년 수능 5등급 → 올해 9월 평가원 2등급
군 제대 학생으로 입소 당시에는 고1 수학조차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인강으로 고1 수학을 빠르게 잡고 수1/수2 개념은 수업을 따라오도록 했습니다. 인강이나 수업을 듣더라도 어떻게 복습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었습니다. 용어와 개념을 암기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는 필사를 시키기도 했고, 수업 때 선생님이 풀었던 방식과 설명을 기억해 다시 문제를 풀어보도록 했으며, 수업 진도에 맞는 숙제를 별도로 지정해주었습니다. 막히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단순히 문제풀이 방법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부분을 모르는지 표시 해놓고 그 부분에 해당하는 개념을 다시 공부하도록 조정해주었습니다. 고1 수학 기틀을 잡은 뒤에 학생 수준에 맞는 공통과목 인강을 선정하고, 개념 인강과 해당 부분의 기출적용 인강을 병행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6월에서는 58점으로, 9월에서는 75점으로 점수가 상승했습니다.
H반 정○○

질문의 방식과 문제 풀이 시 사고과정 교육

수학 입소 초기 성적 30점 → 올해 9월 평가원 성적 83점
스스로 공부하려는 성향이 강한 점을 고려하여 개념원리를 기본서로 설정해 혼자 공부하도록 지도했습니다. 기본서를 볼 때에는 기본용어와 개념, 정의를 오차 없이 암기하도록 하고, 유형별로 풀어야 하는 문제 수를 가급적 많이 설정했습니다. 유형별 문제풀이 방법을 체득하도록 라이트 쎈 교재를 활용했으며, 선택과목은 인강을 활용하도록 했습니다. 인강을 수강하게 할 경우에는 학생 수준에 맞는 실전개념 강의(교과개념과 실전개념 가운데)를 선정했고, 진도에 맞추어 기출 분석 강의를 따라가도록 했습니다. 문제를 풀 때에는 어떻게, 왜 그렇게 풀어야 하는지 깊이 고민하고, 스스로의 풀이를 해설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주안점을 두도록 지도했습니다. 위처럼 관리한 결과 3월 모의고사 30점에서 6월 모의고사 77점, 9월 모의고사에서 83점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끌어냈습니다.

자습이란 이름으로 절대 방치하지 않겠습니다!

부족한 학생도 의지만 있다면
절대 포기하지 않겠습니다!never give up!

방문 상담 시, 스터디 코치의 기초 학습 상담이 가능합니다!
당해 연도 수능일 이후 방문 상담부터 가능
상담 스케줄 조정으로 인해 반드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인터넷접수 바로가기